본문 바로가기

아라의 경험이야기

주민센터에서 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스티커 받아왔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라예요. 

방역패스 도입 첫날, 시스템오류가 났었다는 뉴스를 보았어요.

만약을 대비하기 위하여 

가까운 주민센터에 예방접종증명서와 예방접종스티커를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방역패스 발급받는 방법으로는 COOV(쿠브)앱, 종이 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스티커, 접종증명예외확인서

이렇게 4가지가 있어요.

 

제가 발급받은 종이예방접종증명서

 

신분증에 부착받은 예방접종스티커

주민센터에 가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는 곳 크게 안내가 되어 있었어요.

그쪽으로 가서 이야기하니 예방접종증명서만 필요하는지, 스티커도 같이 필요하는지 물어보고는 

친절히 도와주셨습니다.

발급 비용은 무료입니다.

제 앞에 할머님은 3차 예방접종 끝내고 에방접종스티커를 변경하러 오셨더라고요. 

 

 

그리고,, 또 하나 알게 된 사실....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6개월

내년 1월 3일부터 적용될 것이며,

기본접종을 완료하더라고 완료 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후 추가접종 받지 않을 시

 다중이용시설 이용하지 못하는 사실과 

유효기간 지난 방역패스 찍으면

경고음이 울린다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