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라의 경험이야기

종이팩 모아 우유나 피자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늘의 분리수거가 뭐야? (feat. 사용방법과 유의사항)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라예요.

주민센터에 예방접종증명서 받으러 가면서 우유팩 분리수거함을 보게 되었어요.

'우와 이런 게 있구나' 하면서

 한참을 보았네요.

주민센터 안에 있더라고요.

 

종이팩을 종이랑 같이 버리면 소각, 매립된다 해요.

주민센터에 종이팩 1kg 모아 가면 화장지1롤 준다는 이야기는 들었었는데

종이팩이 잘 나올 일이 없어서 1kg까지는 안 모아지더라고요ㅠ

 

어렸을 때는 우유를 참 잘 먹었는데

어느 순간 우유의 그 비릿함? 느껴져서 잘 안 먹게 되고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어서 유당 프리 우유를 먹어야 하다 보니

그냥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요즘 울 마미께서

골다공증이 있으셔서 칼슘 보충하고자 우유를 자주 드시려 하시고,

저도 이제는 조금씩 먹으려 하다 보니

모아보자 하던 찰나였는데 분리수거함을 보게 된 거지 뭐예용!

 

제가 한참을 보았던 우유팩수거함 오늘의 분리수거

 

오늘의 분리수거는
기업과 지자체가 함께하는 AloT분리배출함과 모바일 앱으로
시민과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다양한 보상 시스템을 제공하는
스마트 AloT분리배출 설루션입니다.
-출처: 오늘의 분리수거 홈페이지-


우유팩 하나당 10P
포인트가 쌓이면 포인트로 생수, 우유, 피자 등
물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쇼핑도 기부도 할 수 있답니다.

우유팩 외 페트, 캔 분리수거함도 있어요. 
앱에 배출함 찾기에서 가까운 분리수거함 찾아보시고
혹, 배출함이 없다고 아쉬워 말아요.ㅠ
같은 지역 의견 50개가 모이면 해당 지역 배출함 설치 목표지역으로 선정이 된대요 :)
앱에서 배출함 설치 추진 클릭하시면 안내가 되어있답니다.



 

오늘의 분리수거 이용하기 전 준비사항

 

1. 종이팩을 깨끗이 씻어 말려요.

2. 오늘의 분리수거 앱을 설치하여 간편 가입을 합니다.

 

 

 

오늘의 분리수거 사용방법

 

 

로그인하고 들어가면 이런 창이 떠요. 

'설명 보기' 클릭하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또 오늘의 분리수거 홈페이지에서 소개 영상에도 나와있어요.

한 번 숙지하시고 가시면 도움될 거예요 :) 

012345

 

1. 앱을 실행하고 배출하기 시작을 눌러줘요. 

2. 회원 코드를 배출함 스캐너에 태그 하여 기기 연결해요.

(회원 코드 태그 성공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코드를 다시 태그 해야 해요.)

3. 재활용 바코드를 배출함 스캐너에 태그 해요.

4. 초록색 표시등이 깜빡거리면 우유팩 투입해주세요.

(접어서 버려주세요.)

5. 투입이 완료되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6. 추가 투입 시, 2번 회원 코드 스캐너 갖다 댈 필요 없이 3번(재활용 바코드를 스캐너에 갖다 대기)부터 하면 됩니다.

 

저도 처음 하는 거라 좀 긴장하고 갔는데

배출하기 클릭하고 회원 코드 갖다 대면

 음성으로도 알려줘서 어려움 없이 잘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이 음성이........

지난번에 주민센터에 갔을 때는 북적북적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늦은 오후 시간에 가서 그런지 한적하고 조용했어요.

그 조용한 곳에서 음성이 나오니 괜히 크게 들리고

혼자 쑥스, 부끄럽더라고요.......

다하고 뒤돌아서니 놀랍게도 아무도 신경 안 쓰고 다 자기일 열심히 하셨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유의사항

다른 분들 하신 후기를 보니 내가 투입한 것보다 적게 포인트가 적립된 분들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우유팩 바코드 찍고 바로 투입했는데 자꾸 투입해라는 음성이 나왔어요.

(다행히, 적립은 잘 되었어요.)

음성 잘 듣고 초록색 표시등 잘 보고 해야 적립이 잘 되는 것 같더라고요.

마구 넣으면 적립이 잘 안 될 수 있어요ㅠ

적립이 잘 되었는지 앱 확인해보시면서 해보시는 것도 추천이용:)

 

잘 적립이 안 되었을 경우에는,

오늘의 분리수거 카톡 고객센터로

아이디, 배출함 위치, 투입한 재활용품 이름과 수량을 보내주면

포인트 적립을 도와줍니다.

이 같은 안내 내용은 앱 화면 맨 하단에 '배출함 포인트 적립에 불편을 느끼셨나요?' 클릭하시거나

전체보기 → 오늘의 이벤트 '배출함 포인트 적립에 불편을 느끼셨나요?' 클릭하시면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

 

 

저는 우유팩 6개 들고 가서 60포인트 적립했어요! 

피자 먹는 그날까지

(피자 먹으려면 우유팩 200개 모아야 함ㅋㅋㅋㅋ)

 

 

주민센터에 있어 조금 번거로움이 있지만,

저는 좋은 것 같아요. 

환경도 살리고 포인트로 쇼핑 기부도 할 수 있고:) 

함께해요 오늘의 분리수거

 

포인트 쌓아서 쇼핑이나 기부하게 될 때 또 리뷰 올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