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라의 경험이야기

우리은행 입금했는데 통장정리가 안될때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라예요. 제가 며칠 전 있었던 일인데 우리은행에서 당황했었던 일에 대해 써보려 해요. 우리은행에 입금을 하고 통장정리를 하면 입금한 내역이 떠야 되잖아요? '얼마 입금되었다 잔액 얼마 남았다' 그런데 입금내역이 안 뜨더라고요. 통장정리 할 게 없다면서요. 뭐지 싶어 다시 해보았는데 또 그러더군요. '어떡하지?'하고 시간을 보았는데 딱 4시! 은행마감시간이라 문도 닫아져 있었어요. ATM에 전화기가 있길래 경비실로 콜 했어요.

"마감시간에 입금을 하다 보면 통장에 안 찍힐 수 있다" 하셨어요.

통장정리가 안될 때 입금내역 확인하는 방법

카드나 통장 있어야 합니다.  화면에 예금조회 누르고 입출금거래내역에 오늘 날짜로 입금되었는지 잔액 확인하면 됩니다. 입금내역이 나온다면 통장에만 안 찍힐 뿐 입금이 잘 된 거예요.
혹시 통장정리하는데 내역이 안 찍 힐경우, 당황해하지 마시고 예금조회해서 입출금거래내역에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